출처: www.dbpia.co.kr/journal/articleDetail?nodeId=NODE06513179&language=ko_KR
공예품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이에 대한 연구 필요성은 부각되고 있지만 관련 연구의 축적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. 공예품은 소비욕구가 발생해도 최종 선택에 필요한 속성은 일반적인 공산품과 다를 수 있으며, 같은 공예품이라 해도 소비자의 개인적 특징 및 가치에 따라 지불의사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. 본 연구는 소비자의 공예품 평가과정이 공산품의 평가과정과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에 초점을 두고 있다. 실증연구에서는 공예품과 공산품을 대상으로 지각된 위험과 관여도가 지불의사가격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, 두 상품유형의 지불의사가격 형성과정의 차이를 도출하였다. 그리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공예품 마케팅전략 수립에 관한 몇 가지 시사점을 제안하고 있다.
국문초록
제1장 서론
Ⅱ.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
Ⅲ. 연구방법 및 실증분석
Ⅳ. 결론
참고문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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